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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인터넷 방법 필요서류 민원24에서 쉽게!



전입신고란?

거주지를 이동할 때 전입한 사실을 관할 기관에 신고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신고의무자가 신고를 진행해야 하고, 꼭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퇴거 신고의 경우 전입신고를 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로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입신고+확정일자를 받아 놔야지만 추후 보증금 관련 문제도 겪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리기관(읍, 면, 동사무소등)을 방문하여 진행할 수도 있으나, 요즘은 인터넷에서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데 귀찮게 나갈 필요 없겠죠? 준비물은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입신고는 민원24 사이트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24 메인 홈페이지를 보시면, 자주찾는 민원 서비스에 '전입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 해주세요.



그 이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신청 할 때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본인을 확인하므로 별도의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만약 읍/면/동사무소등을 방문하실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등록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전입 구분을 선택 해주세요. 전/출입 선택 기준을 모를 경우우측의 전/출입 선택기준 메뉴를 클릭!

전출 구분을 선택 해주세요.

- 신청자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보여주니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및, 전화번호와 전입지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 해주세요. 

- 다음 단계를 눌러주세요.




- 전출지(이전에 살던 곳)의 세대주 정보를 입력하시고, 만약 세대주와 신청인이 다를 경우에는 수정을 눌러 상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전출지(이전에 살던 곳)의 주소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시/도, 시/군/구를 선택한 후 전출지 주소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만약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직접입력 버튼을 통해 진행하셔도 됩니다.

- 전출 구분을 '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일부 전출'을 선택하셨을 경우에는 전입신고 후 남

은 세대의 세대주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입력 해주세요.

- 현재 사는곳의 세대주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해주세요. 

- 전입지 주소를 입력 해주세요.



- 세대원 정보조회를 통해 이사할 세대원을 선택 해주세요.

- 우편물 전입지 전송에 동의하는 세대원의 성명을 기재 해주세요.

- 초등학교 배정을 받아야 하는 경우 초등학생의 인정사항을 적어주세요.

-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 신청이 완료되면, 동사무소에서 확인 전화가 오는데요.

적혀져있는 내용에 따라 공무원이 확인을 위해 방문하니 정확하게 입력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 필요서류를 민원24에서 손쉽게 진행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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