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설날 인사말 문구 모음



안녕하세요. 코싸인입니다.


2019년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설날은, 시간적으로 한해가 시작되는 새해 새달의 첫 날인데요. 아무래도 새해를 시작하고서는 첫 명절이기 때문에 인사 및 덕담을 나누는 풍습이 있습니다.


정월 초하룻날인 설날은 구정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이 구정은 일본이 설날을 구정(옛 설날)으로 깎아 내리면서, 1월1일을 신정으로 부르게 만들었던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구정보다는 설날이라고 불러주시는게 좋겠습니다.



2019년 설 기간은?

올해 설은 2월 4일(월요일) ~ 2월 6일(수요일)로 3일 모두 평일입니다. 사실상 2월 2일(토요일)부터 연휴가 시작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긴 휴식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명절을 보내지 않는 분들께서는 여행을 다녀올 만한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인사말에 더욱 신경을 써야겠죠?



2019년 설날 인사말 문구 짧은버전

2019년은 기해년 (황금 돼지해)이기 때문에, 해당 문구가 들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1) 2019년 황금 돼지해의 기운을 받아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좋은 결실 맺기를 기원합니다.

2)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2019년에도 항상 건강하세요.

3) 2019년 기해년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4) 행복한 명절 보내시고, 새해에는 기쁨과 번영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5) 새해에는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이 번창하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6) 2019년에도 행복, 사랑이 가득한 한 해 되세요.

7) 2019년 새해에도 가정에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8) 2019년을 맞이하여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이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조금 더 격식이 필요 없거나 친한 사이라면 이런 식으로 보낼수도 있겠습니다.

-> 새해에는 하는일 모두 잘 되어 고생 덜하고 돈 많이 버는 한 해가 되세요.

-> 나이는 뺄셈, 복은 덧셈, 웃음은 나누셈, 새해에는 행복하셈!



2019년 설날 인사말 문구 긴버전


연말연시를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9년 기해년에는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여 행복한 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2019년 기해년에는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사다난 했던 2018년이 가고, 2019년 새해가 왔습니다. 지난 해 힘들었던 일들은 모두 잊으시고 새해에는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황금 돼지띠의 해를 맞이하여 황금처럼 행복한 일들만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설날에 가장 듣기싫은 말 1위는 '결혼은 언제할래, 애인은 있어?' 라고합니다. 반대로 가장 듣고 싶은 말 1위로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라' 하는 덕담이라고 합니다.



물론 어떻게 살아가는지 궁금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오랜만에 만나고 자주 보지 못하는 사이인데, 기분 나쁜 말보다는 기분 좋게 해주는 말만 하는 것이 어떨까요?


설날 교통이 매우 복잡하니 사고나지 않도록 조심 운전 하시길 바라며,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2019년 설날 인사말 문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